본문 바로가기
랜선 수입창출/스마트스토어 공부

[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업 ] SNS 마케팅 준비작업 - 인스타

by 김궁금 2020. 3. 28.

드디어 상품을 업로드했다. 

30여개의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조금씩 나누어 업로드했다. 

여기까지가 기본 중의 기본 스텝. 

 

첫 스텝이 끝났으니 다음 단계로 들어간다. 

이제 키워드 마케팅 준비에 들어가야 한다. 

나는 인테리어로 잡고 있고 내가 1인 가구라 고객들도 나와 같은 군으로 잡았다. 

키워드 작업 및 마케팅만 들어가면 2차 스텝도 끝난다.

 

키워드 작업은 좀 더 공부를 세세하게 하면서 하기로 한다.

잠깐이지만 유튜브를 둘러 본 결과, 내가 좋아하지 않는 그래프, 도표, 숫자들이 상당히 많이 나왔기 때문이다. 

무슨 말인지 이해는 했지만 실해하기에는 준비와 세세한 액션이 많이 필요해서 일단 미루고.

가장 시간이 많이 들고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마케팅을 먼저 세팅하기로 한다. 

내가 구독하는 유튜브 채널 중에 준열몬이라는 분의 스마트스토어 사업 채널이 있는데 꼼꼼한 정보들이 많았다. 

그 중에 내가 꼭 따라해보고 싶었던 것이 바로 SNS마케팅.

 

방법은 이렇다. 

  1. 인스타 계정을 개설한다. 
  2. 방꾸미기로 검색을 한다.(이분도 인테리어쪽이라)
  3. 예쁜 사진이 있는 게시물에 들어간다. 
  4. 댓글을 남겨 인사를 하고 사진 사용 동의를 구한다. 
  5. 동의한 사진을 내 인스타에 예쁜 방 소개로 게시한다.
  6. 그렇게 열심히 잠재고객을 모은다.
  7. 내 상품을 내 인스타에 간간이 업로드한다. 
  8. 2에서 7의 과정을 반복한다.

먼저 사진을 구해야한다. 나도 저 과정을 꾸준히 반복해볼 생각이다. 

일단 인스타계정부터 만들고 도전해야지.

준열몬님 말씀으로는 스마트스토어 개설 하기 전에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했는데 정말 그렇다.

사실 이걸 제일 먼저 하면 좋고 이미 활동하는 관련 채널이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

 

당장 사진을 먼저 올려보기로 한다.

방법은 쉽다.

온라인 도매처에 올라오는 내 상품 사진을 따다 게시하면 끝.

물론 상세페이지의 사진보다는 제일 자연스럽게 나온 인테리어 사진을 골라 올리는 게 포인트.

확인해보니 상품 판매를 위한 게시는 가능하며 변형이나 수정은 해당 업체의 허락을 받으라고 한다.

사진 세팅 20개 정도가 되면 부지런히 돌아다니면서 사진 수집 및 잠재고객님들 모시러 가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