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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선 수입창출/스마트스토어 공부

[스마트 스토어 C/S tip] 불만고객 응대 및 개별고객에게 쿠폰 발급하기

by 김궁금 2020. 5. 1.

 

배송차질로 깊은 불신이 차오르던 고객의 컴플레인. 

다행히 오늘 배송이 완료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들렸다. 그러나 기뻐하는 것도 잠시, 곧 다시 고객의 까칠한 톡이 날아온다. 가구의 조립설명서가 동봉되지 않았다는 기가 막힌 소식. 정말 뭐 이런 업체가 다 있나 싶고 이런 곳이랑은 거래를 해 말어 싶다. 어쨌든 해결해야해서 고민하다가 고객에게 사진을 보내달라고 했다. 그리고 일일이 번호를 매겨 첫번째, 두번째,... 할일의 순서를 알려드렸다. 이미 본사는 전화업무가 끝난 시간이고 다음날은 연휴날이라 이렇게라도 하지 않으면 고객입장에서는 정말 빡침지수가 심히 높아져서 나도 무슨 소리를 들을지 모른다. 다행히 평소 조립 좀 해본 터라 이까 기본 조립은 설명하기 쉽다. 어쨌든, 대응해드릴 방법이 없지 않으니 포기는 금물 늘 생각하지만 고객은 업체의 일방적인 입장설명보다도 무응답에 더 화가 난다. 빨리 응답해드리는 건 기본. 

그리고 열심히 대응하려는 의지를 보이면 고객입장에서 좀 답답하고 화가 나더라도 누그러지기도 하더라. 

 

고객에게 다 끝났다는 문자가 와서 고생하셨다고 토닥토닥을 해드리면서 그간의 일들에 대한 감사와 미안함을 표현했다. 그리고 하나 더. 5000원짜리 쿠폰을 발급해드리겠다고 안내해드렸다. 물론 구매확정을 해달라는 말과 함께.

 

할때마다 자꾸 까먹는 스마트스토어 개별고객 쿠폰 발급하기. 

 

 

 

스마트 스토어 개별고객 쿠폰 및 포인트 적립해주기

 

1. 고객혜택관리 메뉴에 들어간다.

2. '타게팅'을 선택한다.

3. '고객 지정해서 혜택 제공'을 선택한다. 

4. '고객등록' 버튼을 클릭한다. 

5. 차례차례 안내대로 입력해준다. 

 

늘 까먹는데 꼭 고객혜택관리- >  타게팅 - > 고객등록으로 들어가기!!!

 

쿠폰을 발급해줄지, 포인트를 적립해줄지는 선택하면 된다. 

사용기간도 설정가능!!

 

열심히 해서 고객님들에게 꼭 좋은 스토어로 기억되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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