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랜선 수입창출/티스토리 입문기

[ 티스토리 입문기 ] 블로그는 돈버는 수단이 아니라 마케팅풀 일 뿐

by 김궁금 2020. 4. 24.

블로그는 돈버는 수단이 아니라 마케팅풀일 뿐이다.

이 말 한 마디에 모든 것이 이해가 된다. 

 

블로그를 하기 전, 또는 하면서 이것을 자주 생각해보려한다. 

방향을 잃으면 안 되니까. 

멀리가려면 늘 방향을 잘 확인해야 한다.

 

영상 중에 고수님은 이런 질문을 던진다.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는 방문자수가 과연 많이 필요할까요?"

 

다들 상위노출에 혈안이 되어있다.  

상위노출을 시키려고 별별 방법을 다 쓰면서 노력하지만

과연, 목적을 이룰 수 없는 상위노출이 정말 무슨 소용일까?

 

 

우리는 블로그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아니라

마케팅 용도로 블로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말처럼 블로그는 그 자체로 돈을 버는 목적으로 쓸 때보다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때 빛을 발한다.

물건을 파는 것은 아니지만 사람을 상대로 광고를 클릭하게끔 만들어서 수익을 내야한다. 

 

그래서 사람을 상대해야 한다. 

숫자 0과 1로 된 프로그램의 로직과 싸우면 안 된다. 

블로그는 잘 키운것과 마케팅을 잘 한 것은 다르다.

 

블로그는 마케팅을 위한 POOL일 뿐이다.

 

[ 블로그를 활용해 마케팅을 끌어내는 POINT 3 ]

1. 심리를 알아야 한다. 

     어떻게 해야 광고, 내 블로그에 관심을 가질 수 있을까.

 

2. 내가 어떤 사람을 타켓으로 삼고 있으며 그들을 끌어들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내가 목표하는 타켓이 정확해야 하고 그들을 블로그로 유입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3. 내가 어떤 행동을 했을 때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 하는 분석을 할 수 있는가.

   

     결국 분석이 마케팅의 50%다. 

    그리고 어디든 써먹을 수 있다. 

 

  참고영상

  유튜브 / 리뷰요정 리남 - 블로그로 돈버는 법 이건 꼭 알아야 합니다.

 

 

 

 

 

댓글